화혜장은 한국의 전통 신발인 '화'와 '혜'를 제작하는 장인입니다. '화'는 왕이 곤룡포를 입고 신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신발을, '혜'는 여인들이 신는, 발목이 없는 꽃신을 떠올리면 된답니다. 원래는 화장과 혜장이 따로 있었지만 전통 신발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면서 두 종류를 모두 제작하는 '화혜장'이 전통 신발 제작 기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6대를 이어온 화혜장
5월 케잇데이의 주인공 화혜장 황덕성 이수자는 아버지 황해봉 보유자를 이어 6대째 화혜 제작 기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화혜장 가업의 역사는 황덕성 이수자의 5대조 할아버지인 황종수가 무려 조선 철종 재위 시기 왕실에 신을 납품하며 시작되었다고 해요. 증조할아버지인 황한갑은 고종의 신발을 제작했던 조선 왕조 마지막 화혜장이라고 합니다.
👠내가 만드는 화사한 꽃신
전통 신발은 가죽과 비단을 사용하여 수십 번의 제작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는데요. 그런 꽃신을 5월의 케잇데이에서 쉽게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황덕성 이수자가 개발한 꽃신 체험키트는 초등학생도 만들 수 있을 만큼 간단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기자기 귀여운 꽃신을 만들어 봄날의 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보세요. 케잇데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가정의 달에 즐기는 가족 뮤지컬 '미스터 래빗'
패키지로 더 알차게 즐겨보세요
🐰 용궁으로 간 토끼의 모험
가족 뮤지컬 <미스터 래빗>이 국가유산체험센터 놀이마당에서 매주 공연됩니다!
별주부전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재미있는 내용에, 수수께끼 맞추기, 스무고개 등 다양한 놀이가 있어 아이들도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뮤지컬이랍니다!
🐰 롯데월드 종일권 패키지로 더 신나게 즐겨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일권과 뮤지컬 '미스터 래빗'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신나는 어드벤처도 즐기고, 유쾌한 뮤지컬까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종일권 패키지는 여기서 예매할 수 있어요.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한껏 준비했는데, 비가 쏟아져 인적이 뜸해지는 바람에 시무룩한 공룡의 모습이 SNS에서 화제가 되었죠. 천리포수목원은 미국 출신으로 한국으로 귀화한 민병갈 박사가 설립한 한국 최초의 민간 수목원입니다. 926 분류군의 목련을 보유해 세계에서 손꼽히는 천리포수목원은 목련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무궁화, 동백 등의 식물이 가득합니다. 한옥에도 관심이 많았던 민병갈
박사는 수목원에 몇 채의 한옥을 옮겨오거나 새로 지었는데요. 이렇게 조성된 한옥집은 예약을 통한 숙박이 가능하답니다. 집 주변을 둘러싼 아기자기한 정원과, 바로 옆에는 천리포 해수욕장까지 있어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